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주말교육프로그램 등 4개 분야

선정 단체·동아리 최대 600만원 지원

 안성시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평생학습 제공을 통해 지역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2012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시는 평생학습의 다양한 시민욕구 충족을 위해 안성시민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육성하고 저변확대를 위해 평생학습기관, 단체 및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410일까지 신청 받는다.

 공모사업분야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우 소외계층 지원, 주말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학습 공동체 사업 등이며 평생학습동아리는 학습동아리 활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정보교류 및 홍보활동 등의 사항이다.

 공모 사업계획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사업을 선정해 최저 3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서식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에서 다운받아 사업계획서와 증명서류를 첨부해 시청교육협력과(678-6843)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