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용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시험생들에게 안성맞춤인 도서관이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보개면 양복리에 위치한 보개도서관이 그곳으로 보개도서관은 지난해 7월 리모델링을 통해 문학테마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하면서 3층 열람실을 좌석 46개 규모로 조성했다. 안성관내에는 이용하기 좋은 다른 도서관 열람실이 많이 있지만 보개도서관 열람실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심 외곽에 위치해 조용하고 쾌적하다는 것이다. 또한 이 도서관 주변에는 소나무와 벤치가 많아 공부에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고 문학관련 서적 및 EBS에서 제작한 교육용 DVD도 많아서 공부에 많은 도움도 된다.
보개 열람실을 이용했던 김 모 씨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해 여러 시험에 동시에 합격했다”는 좋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용 시간은 매주 법정 공휴일 및 월요일인 휴관일을 제외한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회원증 및 예약 과정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시험기간에는 도서관 입구에서 홍익아파트 방면 버스를 바로 탈 수 있도록 10시 10분까지 10분 연장 운행하며 1층 50석 규모의 평생학습실도 개방할 예정이다.
보개도서관을 찾아오는 방법은 안성시내 신한은행 앞에서 2-2번(도서관 방향)을 타면 도서관 입구에서 하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