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의 날 기념 ‘희망 UP 행복 DREAM

유공봉사자 시상·나눔의 의미 만끽 계기 마련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정찬)은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지난 31일 오후 2시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희망 UP 행복 DREAM’ 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단체장과 사회복지 관련 단체장, 사회복지 종사자,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사회복지 분야 유공자를 격려하고, 사회복지의 중요성과 나눔문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일선에서 사회복지 업무 추진으로 수고하는 유공자와 자 원봉사자 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한 유공자에게 각계각층 인사들이 표창장을 통해 공적을 널리 알리고 이정찬 회장 대회사, 안성시장의 기념사, 국회의원, 의회의장 축사 등 중앙 및 각계 인사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 사회복지 관련 홍보영상 방영, 사회복지 비전 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진행, 사회복지의 날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제2부 축하 행사로는 평양문화예술단 공연을 시작으로 안성의 자랑인 바우덕이 남사당 놀이 상설 공연으로 행사를 빛나게 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이정찬 회장은 “범국민 차원에서 사회복지 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위해 매년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지정·기념하고 있다” 면서 “이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소외된 이웃의 고통과 슬픔을 덜어주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으로 안성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 고 말했다.

 기념식에서 눈길을 끌게 하는 것은 사회복지 부문 유공자 시상이다. 이날 표창을 받은 안성여성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 및 인명구조, 구급 등 소방 활동 보조 업무 외에도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자녀를 위해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또 올 3월부터 전국 최초로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센터를 운영 해 전국민 심폐소생들 교육 확대에 앞장섰으며, 4월에는 안성소방서 및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좋은 이웃들 희망봉사단’ 을 발대해 소외된 계층을 상시 발굴하는데 앞장서왔다.

 안성여성의용소방대를 대표해 안성시장 표창을 수상한 김은희 대장은 “의용 소방대의 임무를 당연히 수행한 것인데 표창을 주어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안성시민의 손과 발이 되어 자원 봉사를 성실히 수행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