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도서관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선정

 안성시립도서관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1층 현관에서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현판식을 가졌다.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현판식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소장이 안성시립도서관 이종관 관장에게 현판을전달하고 게시했다.

 안성시립도서관은 경기도 우수 수요처 인정 기준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고, 실전관리 및 다양한 봉사자 일감을 마련하는 등 자원봉사자 관리가 우수한 우수 수요처로 선정되었다. 안성시 관내 자원봉사기관 중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는 경기도와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안성시자원 봉사센터가 올해부터 자원봉사자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정한 기관·시설 등을 말한다. 현재 안성시립도서관의 자원 봉사 활동은 서가배열, 일대일 책 읽어주기, 독서 및 문화강좌 무료 강사, 독서회 운영, 영화 상영보조, 도서관 각종 공연과 행사시 지원 등으로 시민들의 적성과 능력을 개발화해 다방면에서 매주 2시간 이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도서관 자원봉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678-531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