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도서관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선정

 안성시립도서관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1층 현관에서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현판식을 가졌다.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현판식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소장이 안성시립도서관 이종관 관장에게 현판을전달하고 게시했다.

 안성시립도서관은 경기도 우수 수요처 인정 기준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고, 실전관리 및 다양한 봉사자 일감을 마련하는 등 자원봉사자 관리가 우수한 우수 수요처로 선정되었다. 안성시 관내 자원봉사기관 중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는 경기도와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안성시자원 봉사센터가 올해부터 자원봉사자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정한 기관·시설 등을 말한다. 현재 안성시립도서관의 자원 봉사 활동은 서가배열, 일대일 책 읽어주기, 독서 및 문화강좌 무료 강사, 독서회 운영, 영화 상영보조, 도서관 각종 공연과 행사시 지원 등으로 시민들의 적성과 능력을 개발화해 다방면에서 매주 2시간 이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도서관 자원봉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678-531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