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큰 호응

안성시보건소 금연신청 20명 이상 사업체 방문 서비스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은 금연 클리닉을 이용을 원하지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업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금연상담과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이동 클리닉’ 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6개월 간 9회에 걸쳐 니코틴 검사 등 단체별 전문교육과 상담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와 흡연량을 평가한 후 행동요법과 함께 금연 보조제를 제공 한다는 것. 이와 함께 4주 이상 금연 유지자와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 대해 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공단로에 위치한 삼양컴텍을 방문해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 선포식을 갖고, 금연 클리닉을 운영했다. 보건소 담당자는“금연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하다” 며 “금연 신청자가 20명 이상인 사업체는 언제든지 이동 금연클리닉 신청(678- 5753)이 가능하다” 면서 많은 참여를 홍보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