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사계절 초등독서왕

초교생 선착순 100명 모집

 안성시립 공도도서관에서는 즐거운 책읽기의 한 방법으로 ‘도전! 사계절 초등독서 왕 ‘ ’독서 저금통 ‘을 봄·여 름·가을에 이어 겨울 독서왕 신청을받는다. 독서 저금통은 어린이들 자신이 매일 읽은 책을 책머니 로 바꾸어 실제 저금통에 저금하는 과정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저금을 많이 하는 어린이는‘사계절 초등독서왕’ 으로 선발되는기회도 주어진다.

 독서 저금통은 봄독서왕 (3~5월), 여름독서왕(6~8월)에 이어 가을독서왕(9~11월)이 진행 중이며 총 6명의 독서왕, 10명의 독서 친구가 선발되는 등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학생들은 봄부터 가을까지 매월 도서관에 출근 도장을 찍는가 하면 또 어떤 어린이들은 독서저금통을 두고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하기도 하는 등 이번 프로그램이 즐거운 책읽기로 정착하고 있다.

 도서관 관게자는 “아이들이 독서저금통에 저금하러 매일 도서관에 와서 즐겁게 책읽기를 한다 ‘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책읽기가 무엇인지 직접 느껴 보았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독서 저금통 겨울편의 선정은 공도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을 방문 또는 전화(678- 321 1)를 통해 할수 있는데, 선정기간은 11월5일부터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한다는 것이다. 초등독서왕 선발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공도도서관 사서팀(678-321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