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조 9988 건강생활도모

공도읍 불당리 생활체조 큰 인기

 안성시가 노인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경로당 활성화 사업’ 이 노인들의 큰 호응과 관심 속에 활성화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성시 생활체조팀(담당자 황선주)가 지난 2일 공도읍 불당리 노인정(노인회장 박성보)를 방문해 오후 1시부터 생활체조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주었다. 이날 생활체조에는 불당리 박성보 노인회장과 김유영 총무를 비롯해 남녀 어르신 82명이 참가해 신바람 나는 생활체조를 통해 즐겁고 건강한 시간을 보냈다.

 박성보 노인회장은 “갑작스런 추위로 모두가 지쳐있는데 시청에서 생활체조로 활력을 주게 됐다” 면서 “생활체조가 처음에는 힘든 운동으로 알았는데 열심히 하다보니 새로운 힘과 생활에 뿌듯함을 갖게 한다.” 며 경로당 활성화에 힘쓰는 시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불당노인정 생활체조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2 시20분까지 인기리에 진행 되고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