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운영

10인 이상 학습모임 신청가능

 안성시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모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원하는 강사에게 배우는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인 ‘2015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10명 이상의 시민이 희망하는 평생학습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 장소에 희망 강좌를 배달하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복지 서비스다. 신청강좌 분야는 레저생활 스포츠, 현직 직무역량, 생활, 문,화 예술 등이며 보건소, 경로당,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추 진하는 사업과는 중복해 신청할 수 없다.

 학습모임은 1개 강좌당 20시간의 범위 내에서 학습이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지원 하지만 학습에 필요한 재료비 등은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신청기간은 2월 2일부터로 주민등록상 안성시에 주소를 둔 10명 이상의 학습모임이면 가능하다.

문의:시청 교육협력과(678-684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