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질 체험으로 치아건강 쑥쑥

안성시 보건소 ‘치아건강교실’ 큰호응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아건강 체험교실’ 을 연중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보건소는 과자나 초콜릿등 군것질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충치발생률이 높아짐에 따 라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건강관 리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치아건강 체험교실을 마련했다.

 치아건강 체험교실은 매주 3회(월·화·목) 구강보건실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40개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집 35개소 1,000명에 대해서는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튼튼이 교실을 진행중이다.

 구강보건 교육내용으로는 치아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불소도포, 착색제를 사용한 양치 전·후 상태를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등 다양하고 알찬 예방 중심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린이집 원장이나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의 치아건강은 유아기 치아건강으로부터 시작되므로 구강교육과 올바른 칫솔질 체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칫솔질을 생활화 하는계기가 될 수 있도록 흥미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