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질 체험으로 치아건강 쑥쑥

안성시 보건소 ‘치아건강교실’ 큰호응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아건강 체험교실’ 을 연중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보건소는 과자나 초콜릿등 군것질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충치발생률이 높아짐에 따 라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건강관 리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치아건강 체험교실을 마련했다.

 치아건강 체험교실은 매주 3회(월·화·목) 구강보건실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40개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집 35개소 1,000명에 대해서는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튼튼이 교실을 진행중이다.

 구강보건 교육내용으로는 치아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불소도포, 착색제를 사용한 양치 전·후 상태를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등 다양하고 알찬 예방 중심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린이집 원장이나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의 치아건강은 유아기 치아건강으로부터 시작되므로 구강교육과 올바른 칫솔질 체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칫솔질을 생활화 하는계기가 될 수 있도록 흥미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