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테마갖춘 건강계단 큰 호응

안성시보건소 위해 청사 내 이색 힐링공간 조성

 안성시보건소가 찾아 오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4층 계단을 오르게 함으로써 걷기 운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계단을 조성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이를 위해 보건소 건강계단은 봄·여름·가을·겨울 등 사계절을 테마로 각 구간마다 계절에 어울리는 이미지로 시각적 효과와 함 께 실제로 자연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주어 바쁜 일상 속에서 심신의 휴식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으로 디자인 됐다. 또한 각 계단 벽면과 층계 사이에 걷기의 효과와 장점, 비만 정보, 생명사랑, 흡연의 심각성, 절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등 건강정보를 알기쉽게 구성했다.

 이밖에도 계단 한 칸을 오를때 소비되는 칼로리와 유용한 건강정보를 표기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일상생활에서 바쁘다는 이유로 계단이용을 멀리하는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계단 이용으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면서 “시민들의 건강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조성을 추진해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