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민원봉사실 내

행복플러스 건강상담실 운영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는 시청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대기하는 동안 건강측정 및 건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행복플러스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플러스 건강상담실은 오는 2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는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의 건강 측정과 보건교육, 보건소에서 지원되는 의료비 지원 등 보건사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상담실은 민원봉사실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본인의 혈압과 혈당 수치를 알게해 심뇌혈관질환을 조기 발견하게  함으로써 합병증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