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공도읍을 시작으로 동지역과 죽산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5 년 활기찬 노후생활교실” 입교식을 가졌다. 특히 죽산지역은 동안성 시민복지센터 개설로 더욱 많은 어르신들과 내빈이 참석해 성황리에 식을 마쳤다.
활기찬 노후생활교실은 동지역, 서부권 공도, 동부권 죽산 등 3개소 65세 이상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별 주2회 건강체조, 기체조 등의 신체활동 강화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노래교실·웃음치료 등의 정서지지 프로그램, 약물관리, 영양· 운동·만성질환·중풍·치매 등의 보건교육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사회활동 강화 프로그램으로 에어로빅, 노래교실, 고전무용반 등 3개의 취미반을 운영하며 봄·가을 2회의 견학을 실시해 회원들의 재충전과 동년배간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혈압·혈당 측정 후 비교분석, 프로그램 운영 전후의 설문지 조사 등을 실시해 참여 효과를 높이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지속적으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있다.
보건소 담당자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