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100세시대 십년 젊게 우리 멋지게 살자

안성보건소 주관 ‘활기찬 노후생활 교실’ 입교식 거행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공도읍을 시작으로 동지역과 죽산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5 년 활기찬 노후생활교실” 입교식을 가졌다. 특히 죽산지역은 동안성 시민복지센터 개설로 더욱 많은 어르신들과 내빈이 참석해 성황리에 식을 마쳤다.

 활기찬 노후생활교실은 동지역, 서부권 공도, 동부권 죽산 등 3개소 65세 이상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별 주2회 건강체조, 기체조 등의 신체활동 강화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노래교실·웃음치료 등의 정서지지 프로그램, 약물관리, 영양· 운동·만성질환·중풍·치매 등의 보건교육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사회활동 강화 프로그램으로 에어로빅, 노래교실, 고전무용반 등 3개의 취미반을 운영하며 봄·가을 2회의 견학을 실시해 회원들의 재충전과 동년배간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혈압·혈당 측정 후 비교분석, 프로그램 운영 전후의 설문지 조사 등을 실시해 참여 효과를 높이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지속적으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있다.

 보건소 담당자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