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시티투어’ 운영

안성맞춤여행…오는 3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안성시는 오는 328일부터 11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시티투어를 운영한다시티투어는 문화공연, 농촌체험, 교육 등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하루일정의 남사당공연, 태평무공연 관람,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사계절썰매장 및 농촌테마마을 체험, 문화탐방 등이 마련돼 있다.

 시티투어 버스는 오전 730분 서울 광화문사거리 동화면세점 앞에서 출발해 양재역 서초구청 앞 마을버스정류장을 거처 경부고속도로 부산방면 죽전간 이버스 정류장에서 탑승해 안성시티투어를 한 후, 죽전간이버스정류장, 서초구청 앞 마을버스정류장, 동화면세점 앞 순으로 하차해 귀가 하게 된다.

 안성 시티투어 장소로는 어사 박문수가 기도를 드리고 장원급제했다고 전해지는 나한전 등 많은 이야기가 전해지는 칠장사를 비롯해 미리내성지, 3.1운동기념관, 청룡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안성5일장, 로컬푸드 직매장 등이 있다. 특히 봄나물 캐기, 방울토마토, 포도 수확 등 농촌테마마을의 계절별 다양한 체험을 마련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토요일 오후 230분에는 태평무를 관람하고,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남사당놀이의 흥겨운 여섯마당을 오후 4시부터 관람할 수 있는 등 차별화된 안성시티투어는 주말 가족 여행지로 안성맞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비용은 어른 25,000, 어린이 24,000원이며, 왕복 차량비, 중식, 입장료, 체험료, 문화관광해설사,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돼 있다안성시티투어와 안성맞춤랜드 여행투어는 안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연고가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예약문의는 안성시 문화관광홈페이지(tour.anseong.go.kr), 테마캠프여행(www.themecamp.co.kr) 또는 전화(02-735-81423, 031-678-2492)로 예약하면 된다.

  한편 5월중에는 안성맞춤랜드의 콘텐츠를 활용해 여행작가를 대상으로 하루일정의 공예문화센터,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여행작가 팸투어도 운영될 계획이다.

(문의/홍보담당관실 정사라 678-2492, 관광홍보팀장 김지원 678-2491)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