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조심 어린이 마당 신청하세요”

안성소방서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학급’ 모집운영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불조심 생활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1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생들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안전처와 한국화재보험협회의 공동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안전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우며 참가학생 전원에게는 어린이용 학습교재인 ‘불조심 길라잡이’ 가 제공되고,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오는 9월 9일 참가 학급 교실에서 평가를 치르게 된다.

 평가에서 평균점수 고득점 6학급에게는 상패가 주어지며 도내 최우수학급과 지도교사에겐 경기도지사 상과 전국대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도교사는 최소 20명 이상의 학년 학급 단위로 한국화재 보험협회 홈페이지 (www.kfpa.or.kr) 통해 신청 하거나 안성소방서 재난안 전과(678-432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