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겨울나기 캠프 참가자 모집

초등학생 4~6학년 선착순 40명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 문화의 집은 1211일부터 13일까지 23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진행되는 겨울나기 캠프(구 스키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스키와 보드 체험으로 청소년들의 도전의식을 기르게 하고 스포츠를 통한 리더십 및 협동심으로 심신을 단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스키 및 보드 강습뿐만 아니라 ice breaking, 리조트 내 수영장 물놀이, 소원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안성 관내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스키 5만원, 보드 6만원이다. 참가 희망자는 28일부터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문화의 집(070-8856-2325)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의 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과 자기개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단체캠프활동으로 사회성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