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노곡2리 제2호 카네이션하우스 준공

독거어르신들 노후생활 안정, 친목도모

 안성시가 22일 양성면 노곡2리에 독거노인 공동생활 공간인 카네이션하우스’ 2호점의 문을 열었다.

 카네이션하우스는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리모델링하여 생계곤란 등 보호가 필요한 독거노인에게 친목도모 공간 제공과 소일거리를 통한 소득창출, 건강·여가서비스에 대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개소하는 노곡2리 카네이션하우스는 총 공사비 15천만원(국비98,129천원, 시비 51,871천원)을 투입해 대지 330에 건축면적 56.92m² 규모(지상 1)로지어졌다. 카네이션하우스는 생활실과 부엌, 목욕탕 등의 시설을 갖추어 노인분들의 일자리 창출과 독거노인들을 위한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유광철 시의회 의장, 천동현 도의회 부의장, 황진택 시의회 부의장, 조규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장, 각계 기관 단체장, 양성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 주요내빈 축사, 카네이션 하우스 건립을 위한 유공자 감사패 증정, 테이프 컷팅과 함께 안성시 2호 카네이션 하우스로의 새 출발을 기념하기 위하여 마을 잔치가 함께 진행되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축사에서 "카네이션하우스가 관내 독거노인분들의 친목 공간과 노인 일거리 연계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생활과 행복한 삶의 질을 높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