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기 안성평생학습대학 강연

‘그림의 숨은 뜻 그 이상을 찾아주는 남자’ 강연속으로…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22일 수요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안성평생학습대학 4회차 강연으로 그림을 보는 감각과 탁월한 안목으로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 는 손철주 미술평론가를 초청하여 ‘옛 그림으로 배우는 사람 보는 눈’ 이라는 주제를가지고 강연했다.

 이번 강연에서 손철주 강사는 평소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우리 옛 그림을 할머니가 손자에게 옛날 이야기를 들려 주듯 옛 그림들에 얽힌 스토리를 정겨운 이야기로 풀어 주었다.

 옛 그림 이야기에 대한 명쾌한 강의로 유명한 손철주 작가는 국민일보 미술담당 기자와 동아닷컴 인터넷 취재본부 본부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학고재 주간, 미술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