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고(高) 줄이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3高 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성질환자 예방관리 및 건강생활의 실천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63() 줄이기 운동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40세 이상 ~ 70세 이하이면서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 및 유소견자를 대상으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616~ 624일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실로 신청하면 된다.

3() 줄이기 운동교실생활스포츠 지도사의 지도를 받아 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목표로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된 본운동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629일부터 926일까지 주3() 오후 14:00 ~ 15:00 36회 운영한다.

 운동교실 전후로 체성분검사,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저밀도고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측정, 체력검사(각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를 병행하여 효율적인 체중감량과 만성질환예방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 20세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원스톱사업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성분, 체력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신체활동지도 및 금연상담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김혜순 678-6815)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