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고(高) 줄이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3高 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성질환자 예방관리 및 건강생활의 실천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63() 줄이기 운동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40세 이상 ~ 70세 이하이면서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 및 유소견자를 대상으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616~ 624일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실로 신청하면 된다.

3() 줄이기 운동교실생활스포츠 지도사의 지도를 받아 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목표로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된 본운동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629일부터 926일까지 주3() 오후 14:00 ~ 15:00 36회 운영한다.

 운동교실 전후로 체성분검사,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저밀도고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측정, 체력검사(각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를 병행하여 효율적인 체중감량과 만성질환예방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 20세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원스톱사업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성분, 체력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신체활동지도 및 금연상담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김혜순 678-6815)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