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고(高) 줄이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3高 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성질환자 예방관리 및 건강생활의 실천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63() 줄이기 운동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40세 이상 ~ 70세 이하이면서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 및 유소견자를 대상으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616~ 624일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실로 신청하면 된다.

3() 줄이기 운동교실생활스포츠 지도사의 지도를 받아 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목표로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된 본운동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629일부터 926일까지 주3() 오후 14:00 ~ 15:00 36회 운영한다.

 운동교실 전후로 체성분검사,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저밀도고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측정, 체력검사(각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를 병행하여 효율적인 체중감량과 만성질환예방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 20세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원스톱사업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성분, 체력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신체활동지도 및 금연상담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김혜순 678-6815)


지역

더보기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 안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지금의 안성은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으로 현 안성의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는 대전환을 이루겠습니다”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진원 출마자는 안성 출생으로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안성로타리클럽 회장, 안성시야구협회장, 안성시새마을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해 왔다. 그는 “용인·평택·천안 등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안성의 발전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그 원인과 대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새마을회장 재임 당시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안성맞춤 맞이하기 운동’을 전개했으나, 사회단체장으로서의 한계를 절감했고, 이에 행정 책임자로서 직접 변화를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김진원 출마자는“안성시장은 안성을 대표하고 1,500여 명의 공무원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라며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지난 3년간 안성시 행정 전반과 비전, 분야별 정책 방향, 조직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열정, 도덕성, 소통 능력, 강한 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