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로컬푸드 농가레스토랑 ‘건강밥상’ 개장

제철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건강식단, 착한가격 실천

 안성시(시장 황은성)77일 공도읍 안성인삼농협에서 평양통일 예술공연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안성맞춤 로컬푸드 농가레스토랑을 개장했다.

 농업회사법인 안성로컬푸드유통센터 유한회사(대표 임웅재)7일 황은성 안성시장, 권혁진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장과 100여 참여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맞춤 로컬푸드 농가레스토랑 건강밥상개장식을 열었다.

 날 개장식에서 임웅재 대표는 안성지역 로컬푸드 농산물만을 주재료로 사용한식뷔페로 운영하기 때문에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철저한 위생관리,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착한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밥상은 안성인삼농협 2층에 130석 규모로 중식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로컬푸드 제철 농산물 한식뷔페로, 석식은 안성특산물인 안성마춤 한우, 자연춤 또한, 농가레스토랑 건강밥상 내에 다양한 밑반찬 즉석 판매코너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인삼삼계탕 출시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성로컬푸드는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짧은 시간에 정착된 성공적인 모델로서 이번 농가레스토랑 건강밥상 개장을 통해 로컬푸드가 더욱 활성화되고 시민들에게 건강식단, 농업인에게는 안정된 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