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장병 여러분! 우리돼지 한돈 먹고 힘내세요!

한돈자조금, 한돈데이 맞아 육군항공작전사령부에 한돈 800kg 전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19, 10월 한돈데이(1001) 기간을 맞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육군항공작전사령부(사령관 장광현 소장)에 방문. 군 장병 사기 진작을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한돈 800kg을 전달하고, 국토방위와 임무수행에 여념 없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항공작전사령부 부사령관 최승범 준장과 한돈자조금 손종서 관리위원(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장), 경기도청 견흥수 축산정책과장, 대한한돈협회 김창균 양주지부장, 조창준 여주지부장, 박광진 양평지부장, 김찬중 이천지부장, 경기 여성한돈인 봉사단 김재경 대표 등 한돈자조금과 대한한돈협회, 부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식에 참석한 한돈자조금 손종서 관리위원은 “FMD(구제역) 등 지역의 재해와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앞장서 도움을 준 육군항공작전사령부에 항상 감사 드리며, 한돈데이 기간을 맞아 한돈데이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주요 군부대를 대상으로 한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육군항공작전 부사령관 최승범 준장은 "돼지고기는 항공작전 등 체력소모가 많은 군 장병들의 피로회복과 체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의 하나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대원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101, 한돈데이(1001)를 맞아 10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10개 지역의 주요 군 부대를 직접 방문해 1억 원 상당의 우리돼지 한돈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한돈자조금은 우리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한돈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한돈 사랑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