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서 장애인 합동 고희 효도잔치를 열다

고희맞은 장애어르신들 푸짐한 만찬과 민요에 글썽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윤종문)는 지난 9일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The AW 컨벤션 웨딩홀에서 1회 안성시 장애인 합동 고희 효도잔치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고희를 맞이한 9명의 어르신과 내·외빈 및 하객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안성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잔치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재가 장애인분들에게 생애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가족행사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 되었다.

 이번행사에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과 황은성 안성시장, 권혁진 시의회 의장님, 김학용 국회의원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함께 격려로 자리를 빛내 주었다.

 국악과 민요로 흥을 돋운 식정행사를 시작으로 헌주에 이어 어버이 은혜의 합창과 내빈들의 축사와 격려사가 있었으며 2부 행사로 노래자랑, 행운권추첨, 기념품 증정 등으로 진행되었다. 참석한 모든 이들은 고희를 맞으신 분들에게 따뜻한 축하를 보내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안성 토박이로 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황규남 어르신은 이런 큰 잔치를 베풀어 주셔서 감회가 깊고 너무너무 감사하다.”며 눈물을 글썽이었다.

 윤종문 지회장은 뜻깊은 날을 맞아 고희를 맞으신 어르신들에게 축하와 무병장수하시길 기원 드리고, 앞으로도 장애 어르신의 복지향상을 위해 회원들과 소통하는 장애인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안성시지회가 발전된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