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보건서비스 가까운 곳에서

“건강진단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발급받으세요

가까운 공도에서 제증명을 발급 받을 수 있어 너무 좋네요

안성, 평택으로 나가지 않고 직장에서 가까운 공도에서 발급받으니 편합니다

건물이 쾌적해서 다시 오고 싶네요

보건증 발급하러 왔다가 건강 체크도 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이것이 원스톱이네요 1회 방문으로 여러가지 민원(제증명·만성질환 체크 등)을 한번에 해결하고 가니... 참 좋네요이 소리는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한 민원인들의 목소리이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시 보건소와 같이 의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근로자용 및 감염성 유무 건강진단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을 위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방문한 민원인에게는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검사 및 체력측정 등을 안내하여 민원인이 그냥 제증명만이 아닌 여러 가지 체험을 하고 갈 수 있게 접수실에서 많은 안내를 하고 있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다양한 업종과 취업 및 기숙사 입소에 필요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와 건강진단서 발급을 위한 검사 시 1층에 검진실, 임상병리실, 영상의학실, 건강관리실로 배치되어 있어 직장생활로 바쁜 주민들에게 검사시간 단축 및 편리성 제공으로 주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다.

 근로자용 건강진단서 발급으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한 김모씨(55)그동안 건강진단서를 평택보건소 또는 안성시보건소를 방문해서 검사를 실시했는데, 이제는 가까운 공도에서도 건강진단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검사시간도 빠르고 1층에서 모든 검사를 다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해 졌다며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신축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접수실(031 678-6805)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