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건강백세 앞장

12월 27일 고혈압·당뇨 교실 운영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매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건강백세 고혈압 당뇨병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교실은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고혈압, 당뇨병 유소견자 및 질환자로 등록된 대상자 55명이 8회기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질환의 이해 및 관리, 영양교육, 약물요법, 탄력밴드를 이용한 운동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주입식교육이 아닌 참여형 교육으로 혈압혈당 측정 실습, 질병에 대한 투약교육과 합병증예방, 식이요법, 적절한 운동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결과 참석자 90%이상이 만족도를 나타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치료율이 향상되고 적극적인 건강생활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시민의 노년기 삶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고혈압·당뇨병교실 일정은 1227일에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신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678-681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및 개인별 맞춤 상담을 위한 건강관리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고혈압당뇨병 교실과 연계하여 교육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건강관리실(678-68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