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사회봉사, 관내고교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 교육, 소외계층 돕기 앞장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는 지난 26일 노인 요양시설인 우술라의 집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재소 어르신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위로했다.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봉사 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특히 폭력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에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 및 폭력근절 거리캠패인을 실시하여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도시 안성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이웃사랑 기금은 지난 10월 개최된 안성남사당바우덕이축제 기간 중 여성단체 회원들이 손수 전통차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되어, 지난달에 있었던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공동김장 지원금과 우술라의 집 어르신들을 위한 성인용 기저귀를 구입하는데 사용되었다.

 이정옥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져 위문품이 마련되고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여성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