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는 기쁨 사랑의 송편나누기”

안성시사회복지협 400여 재가가정에 송편 435박스 전달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심숙희) 부설 안성시기초푸드뱅크는 95일부터 12일까지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실시했다.

 20169월에 진행된 이동푸드마켓은,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 안성소방서 여성의용소방연합대, 자가차량 봉사자, 방문보건팀, 안성2동 부녀회 팀 등이 함께 해 재가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

 심숙희 회장은민속의 최대명절 한가위가 가까워져 이동푸드마켓 이동 대상자 분들에게 무엇을 드릴까 고민하던 중 안성쌀로 빛은 ()안성떡방에서 따뜻한 손길로 송편을 기부하여 큰 기쁨을 얻는 추석이 되었다.”라며송편이라는 떡 나눔을 통해 우리주의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모두 누구나 행복하고 즐거운 달덩이처럼 환한 한가위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고민지)늘 돌아오는 추석이지만 우리 주의의 어르신들을 보면 항상 외롭고, 부족해 보이시는데 매년 송편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이 이번 추석은 송편이라도 있어 추석기분이 난다.‘고맙습니다’‘감사하다.”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에서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이번 이동푸드마켓은 차량 및 봉사단을 통해 400여 재가가정에 전달 됐으며, 전달된 물품은 송편 435박스총 (환가 10,005,000)이 전달됐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좋은이웃들 희망봉사단(사각지대 발굴 봉사단원)을 모집 하고 있다. 참여자격 조건은 안성시 지역 남녀노소 누구나 봉사단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 소외계층의 이웃,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조사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