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자체 제작 시뮬레이터 이용

유해물질 사고대응 집중 훈련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26일 유해물질 사고에 대응하여 적응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안성소방서에서 자체 제작한 화학훈련 시뮬레이터 장비를 이용하여 유해물질 사고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및 현장에 강한 소방관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주요훈련내용은 유해물질 사고에 대한 효과적 대응과 체계적인 현장 적응성 확보 소방차 출동 시간 단축을 위한 승차훈련 및 소방통로 확보 화학훈련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훈련 유해물질의 누출 상황에 맞는 대응능력 현장대응체계상 문제점 도출 등이다.

 특히, 유해화학물질 취급업체시설과 유사한 훈련용 배관을 자체 특수 제작해 누출물질 차단훈련, 제독작업, 오염지역 안전라인 설치, 피해확산 방지 등 실제사고와 똑같은 환경을 만들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돌발 상황에 대비한 입체적 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권은택 서장은 화학물질 누출 사고는 정확한 유해물질 정보와 신속한 대응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현장출동대원의 역량과 능력을 높이고 대응장비의 반복 숙달훈련으로 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