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로타리클럽 MOU체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수철)와 국제로타리3600지구 안성로타리클럽(회장 김대길)은 지난 1일 대덕면에 위치한 클럽회관에서 MOU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날 자원봉사실천을 통하여 상호협력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MOU업무협약 체결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참된 봉사의 의미를 깨닫고 봉사하는 마음을 다잡고자 안성로타리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 신수철은 봉사하면 빠질 수 없는 전통과 역사가 깊은 안성로타리클럽과 인연을 맺어 MOU체결을 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안성로타리 클럽과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서로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관계로 지속되기를 바라며 안성 로타리클럽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안성로타리클럽 김대길 회장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수 있는 지원군을 만난 것 같아 든든하다. 지역사회를 위해 작은 힘을 보탤수 있게 되어 기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로타리3600지구 안성로타리클럽은 현재 취약계층 청소년 교복지원, 안성맞춤 행복나눔 이동진료 실시, 장학금 전달, 지역소외계층 쌀나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