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탁금지법 청렴윤리교육

안성소방서 실시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지난 23일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청렴정책팀 주관으로 전 직원을 대상 찾아가는 청렴교육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시행되는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과 관련 청탁금지법의 적용 범위가 넓고, 사례가 다양하여 공직자가 이 법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시하였으며 청탁금지법의 제정 취지와 적용대상, 14가지의 부정청탁 유형, 금품 등 수수 금지 등의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자세하게 교육하였다.

 교육을 진행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청렴정책팀(소방경 안영진)청탁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공직자의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행위를 근절시켜 고질적인 청탁문화를 개선하여,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깨끗하고 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가 더욱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소방서 직원들은 청탁금지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앞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해 잘 숙지해 클린소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