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이버연구회 “경기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 대상 수상” 영예

급변하는 IT시대 농업정보화 선도 공적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사이버농업인연구회가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8회 경기도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 “IT의 선도적 활용사례분야 대상(오주웅),“농업정보화 2.0”분야에서 우수상(안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는 매년 경기도 각지역 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들의 한해 동안 준비한 성과를 평가하고, 정보화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시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 농업정보화경진 부문에 참가한 연구회원들은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하였다. 연구회원들의 매년 계속되는 수상에 우리 지역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데도 앞장섰을 뿐 아니라 그동안의 부단한 노력 끝에 대상이라는 큰 성과도 거두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유수형 소장은 급변하는 IT 시대에 맞게 사이버연구회원들이 안성의 스마트농업육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IT 분야의 교육을 적극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